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 게임 운영정책
이용 안내

게임 운영정책

게임 운영정책

  1. 1. 기본정책

    1. 1) 본 게임 서비스 운영정책은 위메이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2) 본 운영정책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명시한 내용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 및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복구 정책 등 서비스의 운영 기준과 이용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 있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용자는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본 운영정책은 관련 법령 및 지침 변경이나 내부 방침 변경으로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7일 이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에 공식 커뮤니티, 게임 내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5. 5)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련 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라 처리됩니다.
  2. 2. 이용자의 의무와 권리

    1. 1) 회사는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막고, 이용자 여러분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이용자 여러분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아래의 사항을 준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하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본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합니다.
    3. 3) 이용자는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정보로 계정을 연동하여 게임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로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 또한 제공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제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제재로 인해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부분에 대하여는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및 양도, 현금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사기, 계정 도용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6. 6)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허가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7)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버그, 계정도용, 불법프로그램 등 게임의 취약점을 발견했을 경우 반드시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 또는 버그 신고 게시판 등을 통해 신고해주셔야하며, 이를 이용 또는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등 이득을 얻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문제가 발생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으로 문의하고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9)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문의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드릴 것이나, 접수된 문의 양과 문의해주신 내용에 따라 부득이하게 답변이 지연될 수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3. 3. 계정 관리

    1. 1) 이용자 여러분께서 사용하시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2)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계정 및 아이템을 양도/매매한 경우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사기, 계정도용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3) 이용자 여러분은 사용하시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함으로써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4)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운영자 및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지인 사칭,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4. 복구 정책

    1. 1)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게임 서비스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계정 및 아이템 등의 게임 이용정보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2. 2) 회사는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 밸런스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캐릭터 및 아이템, 콘텐츠 정보 수정 등)할 수 있으며, 변경 전 해당 내용을 공식 커뮤니티 혹은 게임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 단, 버그와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으며, 이런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복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3. 3)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을 통해 접수해주셔야 복구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4) 아래 예시와 같이 이용자의 과실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 본인의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혹은 대리인)을 통해 문의 접수한 경우
      • - 이용중인 계정을 소셜 계정(구글/페이스북/애플/카카오)에 연동하지 않아 계정 분실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 - 공식 커뮤니티, 운영 정책에 명시된 안내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 -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의해 이용자의 게임 이용이 정지된 경우
      • -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계정 및 아이템 거래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 - 이용자의 실수로 아이템 판매, 분해, 강화 실패, 소켓 추가로 아이템을 소모한 경우
      • - 거래소에 아이템 수량 및 재화를 오기재하여 판매했거나 거래 정보 확인 부족으로 구매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 - 플레이 환경에 의해(네트워크 끊김,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게임 튕김 현상 등) 재화 / 아이템 / 전투력 등의 점수 / 콘텐츠 이용 횟수를 소실한 경우
      • - 게임에 중대한 문제가 발생하여 회사가 게임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한 경우
      • - 정상적인 절차로 계정을 탈퇴한 경우
      • - 이용자의 고의로 발생한 손실 또는 시스템 설정을 위배하거나 게임 내의 악용 가능성이 있는 경우
      • - 기타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는 경우
    5. 5)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문제 발생이 인정될 경우에만 복구를 지원합니다.
  5. 5. 미르M 운영 기준 및 특수 정책

    1. 1) 회사는 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막고 이용자 여러분이 즐겁게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2. 2) 운영진은 항상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일체의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게임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계 법령에서 지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합니다.
    4. 4) 회사의 임직원 및 운영진은 본 운영정책 및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임의 수정,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 및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 서비스 내 발생하는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6. 6) 회사의 임직원 및 운영진은 게임 내 정보 외 앞으로의 업데이트 사항이나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 보호 및 서비스 안정을 위해 계정의 본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8) 회사는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거나 이에 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련 조사를 위하여 해당 계정에 임시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6. 작명 정책

    1. 1) 작명 정책은 게임 내에서 이용자 여러분께서 직접 생성 및 설정할 수 있는 캐릭터 명, 문파 이름 등의 명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2)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원칙적으로 이를 자유롭게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나, 다음과 같은 명칭 사용 적발 시 사전 통보없이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으며 「8. 게임 이용제한 기준」에 따라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 - 욕설 및 비속어,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 - 인종 및 성차별적인 명칭
      • - 특정인이나 지역, 집단, 종교에 대한 비하의 내용을 담은 명칭
      • - 회사, 서비스,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 ‘운영자’, ‘도우미’, ‘GM’ 등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로 인식되거나 오인될 수 있는 명칭
      • - 아이템,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인하거나 현금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 - 반사회적이거나 반사회적인 인물, 집단을 미화할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것으로 판단되는 명칭
      • - 제3자의 상표, 서비스 표,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7. 7. 제재 정책

    1. 1) 제재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기간 접속제한 : 일정 기간 동안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 - 영구 접속제한 : 영구적으로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 - 임시 접속제한 : 계정 내 위반 행위 조사 및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임시로 제한하는 형태
      • - 경고 : 임시 접속제한 및 채팅 또는 행동 제한, 캐릭터명 강제 변경 등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형태
      • - IP차단 : 특정 IP 대역에서의 게임 접속 또는 서비스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 - 게임 정보 조정 : 약관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및 문파의 재화, 아이템, 유료콘텐츠 등을 삭제하거나 수량 등을 변경하는 형태
      • - 추징 : 약관 혹은 운영정책 위반 행위가 게임 경제 시스템에 심각하게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거나 게임 이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경우,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재화 등을 회사가 임의로 삭제하거나 수량 및 성질을 변경하는 형태

      ※ ‘추징’ 시 ‘게임 정보 조정’과 동시에 적용될 수 있으며, 약관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과중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획득한 총량을 명확하게 산출할 수 없을 시에는 사안에 따라 회사는 추징의 총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8. 게임 이용제한 기준

    1. 1) 게임 이용제한 기준은 미르M을 이용함에 있어 게임 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으로부터 이용자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되었습니다.
    2. 2) 아래 제재기준표에 기재된 각 호의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는 원칙에 따른 제재 및 계정에 대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3) 운영정책을 위반하고 부적절한 경로로 획득한 재화 및 아이템은 모두 강제 회수되거나 차감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제한 조치를 받으신 경우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로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재 기준표]
    유형 상세설명 1차 2차 3차 4차
    비 매너 행위 욕설, 성적 표현, 부모님 대상 욕설, 광고 등을 통해 불쾌감을 주는 행위 1일
    이용제한
    3일
    이용제한
    15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이용자 간 반목을 조장하거나 구성원 전체를 매도하는 행위
    채팅창에 과도한 내용의 글을 올리거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행위
    특정 국가, 민족, 지역, 정치, 인물, 종교, 인종, 성별, 장애 등을 비하 또는 조롱, 비난하거나 사회적 갈등 이슈에 동조 또는 조장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방해 또는 괴롭히는 행위
    게임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 서비스를 저해하는 행위
    사회적 통념상 다수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표현을 담은 채팅 행위
    상대방에 대한 위협이나 근거없는 비난 행위
    운영진 및 직원 사칭 회사 관계자 또는 운영진이라 속여 아이템, 재화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및 게임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혹은 이를 시도하는 경우 30일
    이용제한
    365일
    이용제한
    - -
    불건전 이름 사용
    (캐릭터명 문파명 등)
    운영정책 내 「6. 작명 정책」에 어긋나는 경우 강제 이름 변경 1일 이용제한 및 강제 이름 변경 3일 이용제한 및 강제 이름 변경 7일 이용제한 및 강제 이름 변경
    개인정보 유출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유출 및 유포하는 행위 게임 계정 영구 이용제한
    (*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게임 서비스와 무관한 광고 상품 광고, 음란성 광고, 불법 도박, 경품 지급, 특정 업무 대행 등의 서비스 광고 등 영리 목적의 광고 등을 통해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나 게임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30일
    이용제한
    365일
    이용제한
    - -
    사기 고의를 가지고 다른 이용자를 기망하고 유인하여 게임 내 아이템/게임 내 재화 등의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30일
    이용제한
    365일
    이용제한
    - -
    현금거래 아이템 및 재화를 현금이나 현물 등으로 거래를 시도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3일
    이용제한
    7일
    이용제한
    15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현금이나 현물 등의 대가로 다른 사람에게 계정 및 캐릭터를 대리 육성하는 행위 혹은 이를 시도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게임 계정 또는 계정 내 캐릭터를 현금이나 현물 등으로 거래를 시도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시스템 오류 및 버그 악용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게임 내 경제 시스템 및 밸런스 등 게임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30일
    이용제한
    365일
    이용제한
    - -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발견하였음에도 회사에 알리지 않고 게임 내 혹은 커뮤니티 등에서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 또는 임의로 변조/개작된 프로그램의 사용을 시도한 경우 게임 계정 영구 이용제한
    (*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 제작, 유포하는 행위
    게임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한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조/개작하는 행위
    임의로 변조/개작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거나 이를 사용하여 게임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임의로 변조/개작된 프로그램 그 자체 혹은 사용법을 특정인 또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유포, 배급, 알선하는 행위
    게임 또는 서비스상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기 위해 비정상 패킷을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 전송하는 행위
    정상적인 플레이로는 재현이 불가한 로그 기록이 확인되는 경우
    작업장 조직적 또는 집단적으로 다수의 계정을 이용해 영리 목적을 띄며 불법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게임 계정 영구 이용제한
    (* 사안의 경중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다수의 계정이 동일한 패턴(무의미한 캐릭터명/유사한 캐릭터명 등)을 띄며 조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동일 및 인접한 IP 대역폭에서 다수의 계정을 이용해 유사한 패턴을 띄며 부당 이익을 취하는 행위
    다수의 계정이 영리 목적으로 게임 내 재화를 축적하여 증여/양도/거래 등을 시도하거나 현금화하는 행위
    다수의 계정이 게임 내 재화를 특정 계정으로 이동시키거나 수집하는 행위
    계정 도용 타인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는 행위 365일
    이용제한
    - -
    타인의 신용카드, 휴대폰 등 결제 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사행 행위 정상적인 콘텐츠 이용의 방법이 아닌 게임 내 사행성을 조장하는 불건전한 도박을 진행하거나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거나 유포, 동조하는 행위 7일
    이용제한
    15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
    허위사실 유포 및 의도적인 운영 방해 서비스 방해를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 7일
    이용제한
    15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365일
    이용제한
    시스템 불안정을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
    상담사 또는 상담사의 가족 구성원을 직접 또는 간접적 대상으로하여 욕설/폭언/위협/모욕/성희롱 등 인격을 침해하거나 정신적 피해를 주는 행위
    오픈 마켓 프로세스 악용 회사 및 오픈마켓 스토어가 제공하는 가입, 결제, 환불 등과 관련된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이득을 취하거나 관련된 악용 방법을 유포하는 경우 오픈마켓 스토어를 통해 청약 철회 및 환불 진행 시 즉시 게임 계정 영구 이용 제한

    (* 영리 목적을 위하여 개인 혹은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으로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 프로세스를 악용할 경우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9. 미접속 캐릭터 관리 정책

    1. 1) 회사는 최적화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 내 캐릭터 또는 캐릭터명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2개월 이상 미르M 접속 기록이 없는 경우
      2. ② 1항에 해당되는 계정 내 캐릭터의 레벨이 20 이하인 경우
      3. ③ 1, 2항에 해당되는 캐릭터의 결제 내역이 없는 경우
    2. 2) 위 항목에 근거하여 삭제된 캐릭터(게임 정보 포함) 및 캐릭터명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10. 10. 휴면 계정 관리 정책

    1. 1)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계정 또는 캐릭터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해당 계정 또는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분리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① 12개월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계정 또는 캐릭터
      2. ② 구매한 유료 아이템 또는 이용 기간이 남은 유료 아이템이 ①항의 이용자 계정 또는 캐릭터에 남아있지 않은 경우
    2. 2)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30일간의 안내 기간을 거쳐 게임 ID 또는 캐릭터의 모든 정보가 삭제 또는 분리 저장될 수 있습니다. 안내 기간 동안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2년 05월 30일부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