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 안내

커뮤니티 운영정책

커뮤니티 운영정책

  1. 1. 운영 목적 및 원칙

    1. 1) 본 공식 커뮤니티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이용고객(이하 ‘이용자’)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 여러분간의 소통 및 정보 교류를 돕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2) 공식 커뮤니티 운영정책은 게시물 및 댓글, 답글, 스크린 샷, 첨부파일 등 커뮤니티에 게시되는 모든 내용에 적용됩니다.
    3. 3)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은 상황에 따라 추가/수정/삭제될 수 있으며,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정되는 사항에 대해 변경 전과 후를 명시하여 최소 7일 이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 공식 커뮤니티에 고지합니다.
    4. 4) 본 커뮤니티 운영정책에서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과 게임 운영정책에 관하여는 이용약관 및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2. 2. 계정 연동

    1. 1) 미르M 공식 커뮤니티는 구글, 페이스북, 애플, 카카오 계정(이하 ‘소셜 계정’)으로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계정 연동 해지

    1. 1) 공식 커뮤니티 계정 연동 해지는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을 통해 요청이 가능합니다.
    2. 2) 계정 연동 해지 시 미르M 공식 커뮤니티에 작성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며,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계정 연동 해지 전 스스로 삭제해야합니다.
  4. 4. 이용자의 의무

    1. 1) 미르M 공식 커뮤니티에 소셜 계정(구글, 페이스북, 애플, 카카오)연동 시 이용자가 본 공식 커뮤니티 운영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미르M 커뮤니티는 많은 이용자가 함께하는 커뮤니티로 「6. 커뮤니티 이용 제한 정책」을 위배하는 경우 무통보 게시물 삭제 또는 비공개 조치 및 이용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가 미르M 공식 커뮤니티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게시글 및 댓글, 설문 및 설문 참여 내역, 프로필 등)은 미르M와 관련된 프로모션 등의 목적을 위해 복제, 편집되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로 게시물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의 의무

    1. 1) 회사 및 운영진 일동은 본 미르M 공식 커뮤니티 운영정책을 바탕으로 건전한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2. 2) 건전한 커뮤니티 환경 조성을 위하여 비도덕한 행위 및 「6. 커뮤니티 이용 제한 정책」을 위반한 게시물은 사전 통보 없이 이동 및 삭제 처리(또는 비공개 처리)할 수 있으며, 제6조 커뮤니티 이용 제한 정책에 따라 제재될 수 있습니다.
    3. 3) 회사 및 운영진 일동은 기본적으로 이용자 간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인격 모독과 비방 등 부적절한 행위를 반복하여 다른 이용자 또는 커뮤니티 환경에 유∙무형의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원활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예외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개인정보를 묻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이벤트 상품 발송이나 공공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에 한해 해당하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6. 6. 커뮤니티 이용 제한 정책

    1. 1) 미르M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시판 등의 사용은 이용자의 자유입니다. 다만, 건전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운영 정책 및 관련 법령 또는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커뮤니티 활동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2) 커뮤니티 이용 제한 정책 위반 시, 위반 항목의 누적 차수에 따라 공식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3) 제재 형태는 해당 사안의 상황과 행위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가중 또는 감면될 수 있습니다.
    4. 4) 제재의 종류
      1. 4-1) 글 삭제 및 경고: 정책을 위반한 게시물을 삭제(또는 비공개 처리)하거나 주의 요청을 진행하는 형태
      2. 4-2) 이용 제한: 일정 기간 동안 커뮤니티 이용(게시글 작성, 댓글 작성, 이벤트 참여 등)을 제한하는 형태
      3. 4-3) 영구 이용 제한: 해당 계정의 커뮤니티 이용을 장기적(365일)으로 제한하는 형태
      4. 4-4) 닉네임 강제 변경: 커뮤니티 이용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닉네임을 임의로 변경
      5. 4-5) 프로필 사진 강제 변경: 커뮤니티 이용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프로필을 임의로 변경하는 형태
    5. 5) 제재 사유 및 제재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의 내용과 제재 기준표를 따릅니다.
    [공식 커뮤니티 제재 기준표]
    구분 1차 2차 3차 4차 5차
    이용 제한 기간 1일 5일 10일 30일 영구
    불건전 행위

    “불건전 행위”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① 아래와 같은 불건전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 - GM/CM, 관리자 등 운영자 또는 회사 관계자로 인식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게시물
      • - 비방, 욕설, 조롱, 폭력, 신체적/특정 집단 비하, 비속어 등 불쾌감을 주는 내용의 게시물
      • - 특정 사상, 종교, 성별, 지역, 정치, 인종적 색채가 짙은 게시물
      • - 선정적,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게시물
      • - 어린이/청소년을 성적 유희 대상으로 묘사한 게시물
      • -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게시물
      • - 타 이용자를 향한 위협,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게시물
      • - 시스템 상의 버그, 어뷰징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는 방법이 포함된 게시물
      • - 출처가 불분명한 URL이나 음란 사이트 등이 작성된 게시물
      • - 타 커뮤니티 홍보 및 게임과 무관한 콘텐츠 및 게시물
      • - 개인 및 단체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 비인가 된 광고 및 홍보 게시물(경품 지급/상품 광고/도박/음란물 광고/혐오성 글)
      • - 다수의 계정으로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 아이템(쿠폰) 등 부당 이득을 얻는 것과 관련된 내용 및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물
      • - 본인/타인의 개인 정보를 유출하는 경우(이름, 주소, 전화번호, IP 등) 혹은 유포할 목적으로 등록되거나 해당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 - 타인의 개인 정보를 요구하거나 동의 없이 유포하는 게시물
      • - 개인의 사생활이나 초상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 다른 이용자의 계정, 명의 등 개인 정보 도용을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
      • - 회사, 게임 및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 게임 아이템(쿠폰)등을 현금 등으로 매매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
      • - 특정 개인이나 회사 및 운영진에 대한 허위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게시물
      • - 서비스 관련 허위 정보를 포함한 게시물
      • - 공지로 오인할 수 있는 게시물 혹은 공지 내용을 임의로 수정한 게시물
      • - 현금거래 중개 사이트의 링크 또는 정보가 포함된 게시물
      • - 기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관계법령에서 금지하는 게시물
      • - 게시판 성격과 무관하거나 커뮤니티 서비스의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
      • - 타 기관으로부터 삭제 요청을 받아 삭제해야 하는 게시물
    2. ② 아래와 같은 불건전 행위를 하는 경우
      • - 시스템 상의 취약점을 약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행위
    3. ③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유사한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4. ④ 게시물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반복적으로 신고하는 등 커뮤니티 신고 기능을 악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불건전 게시물이라 판단되는 경우 이에 대한 이용정지와 함께, 위의 각 호에 해당되는 “불건전 게시물”에 해당되는 게시글에 대하여 회사는 삭제, 비공개 조치, 게시물 이동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저작권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구 이용 제한 조치가 가능합니다.

    불건전 닉네임/프로필 사용
    • - GM/CM, 관리자 등 운영자로 인식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닉네임/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 - 비방, 욕설, 조롱, 성적인 내용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닉네임/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 - 특정 사상, 종교, 성별, 지역, 정치, 인종적 색채가 짙은 닉네임/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 - 회사, 게임 및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닉네임/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 - 게임 아이템(쿠폰)등을 현금 등으로 매매하는 내용을 포함한 닉네임/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 - 개인의 사생활이나 개인 정보가 유추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한 닉네임/프로필 사진을 사용하는 행위
    • - 기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관계법령에서 금지하는 닉네임/프로필을 사용하는 행위
    • - 게시판 성격과 무관하거나 커뮤니티 서비스의 취지에 반하는 닉네임/프로필을 사용하는 행위
    • ※ 불건전 닉네임/프로필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닉네임/프로필을 강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7.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신청

    1. 1) 공식 커뮤니티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하여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위메이드 대표 메일(support@wemade.com)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2) 이의신청은 이용 제한 조치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부칙>

본 커뮤니티 운영정책은 2022년 05월 30일부로 적용됩니다.